본문 바로가기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래한글

엑셀 개체 삭제 - 한꺼번에 일괄 그림 삭제 사진 지우기/ 체크박스 삭제/ 하이퍼링크 지우기

by 45분점1 2020. 9. 19.

목차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목록 같은 것을 가져오면, 데이터 이외에 불필요한 것들도 같이 붙어 오기도 한다.

    특히 카드회사에서 카드 사용 목록 같은 것을 웹페이지에서 긁어오면, 체크박스라든지, 이미지 아이콘, 보이지 않는 이미지나 사진 같은 것들이 잔뜩 붙어와서, 엑셀로 정리하기 귀찮게 만든다.

    이러한 요소들을 개체라고 하는데 엑셀에서도 개체를 생성할 수도 있지만, 일괄적으로 엑셀 개체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바로 Ctrl+G 키를 누르면 나오는 이동 창의 옵션을 이용하면 된다.

    Ctrl+G를 눌러서 이동창을 띄우고 옵션 버튼을 클릭한다.

    맨 아래쪽의 개체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시트 내의 모든 개체가 선택된다.

    이때 사진, 그림, 체크박스, 셀렉트 박스, 라디오 버튼, 인풋 박스, 버튼 이미지 등 모두 선택이 된다.

    엑셀 개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del키를 누르면 시트 내의 불필요한 개체를 한꺼번에 일괄로 삭제할 수 있다.

    긁어온 웹페이지 데이터에서의 하이퍼 링크를 일괄 삭제하는 것은 좀 전의 개체 삭제보다는 조금 귀찮다.

    일단 VBA를 열어야 한다.

    alt+F11을 눌러서 Microsoft Visual Basic for Application을 작동시킨다.

    앞서 와 같은 Ctrl+G를 눌러서 직접 실행창을 연 다음

    Cells.Hyperlinks.Delet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하이퍼링크가 모조리 날아간다.

    단...

    Ctrl+Z로 원복 할 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