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챗 gpt 로또 분석 해보기 chatGPT lotto 예측 당첨번호 Excel VBA

by 45분점1 2023. 6. 1.

목차

    GPT 모델이 로또 번호를 예측하는 과정은 알고리즘과 통계를 활용하는 것이 아닌, 제한된 데이터와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런 예측은 높은 확률로 틀릴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실제 로또는 완전한 무작위 추첨이기 때문에 과거의 패턴을 분석하더라도 다음 결과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GPT가 어떤 방식으로 통계 정보를 활용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GPT 모델은 입력 받은 텍스트에 대해 반응하며, 이는 로또 당첨 번호의 통계를 제공하면 그에 대해 반응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GPT-4 모델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텍스트의 길이가 3000 단어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이는 한글로 약 3천 글자 정도의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제한 때문에 GPT 모델에 모든 로또 당첨 번호를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특정 범위의 최근 당첨 번호만을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GPT 모델은 제공된 통계를 바탕으로 예측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10회차에서 한 번도 나오지 않은 숫자는 다음 번에도 나오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최근 10회차에서 나온 숫자 중에는 반드시 다음 당첨 번호가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는 가정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정들을 바탕으로, GPT 모델은 적절한 조합의 숫자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조합의 수를 줄이고, 더욱 합리적인 추측을 가능하게 합니다. 세 번째로, GPT 모델은 특정 패턴을 인지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 회차의 당첨 숫자 중 하나 이상이 다음 회차에도 당첨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예측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양한 조합 중에서도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조 합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PT 모델이 로또 당첨 번호를 완벽하게 예측하거나 특정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변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GPT 모델이 통계와 언어 학습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GPT 모델은 대화를 진행하거나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유용하지만, 정확한 예측이나 고도의 프로그래밍은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GPT 모델을 활용하여 로또 번호를 추측하는 것은 재미있는 시도일 수 있지만, 그 결과를 신뢰하거나 실제 로또 번호 선택에 활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먼저, 주어진 조건에 따라 1059행부터 1069행까지의 숫자와 1069행의 숫자를 체크하겠습니다. 1069행의 숫자는 1, 10, 18, 22, 28, 31입니다.

    그 다음, 1059행부터 1069행까지 각 행의 숫자를 확인하며 빈도를 세고, 그 중 가장 높은 빈도와 가장 낮은 빈도를 가진 숫자를 찾습니다.

    다음으로, 1069행의 각 숫자를 이용해 5개의 숫자 조합을 만듭니다. 각 조합에는 1069행의 한 숫자가 포함되며, 나머지 5개 숫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때, 조합된 숫자들 중 연속된 숫자가 최소 2개 있어야 하며, 각 조합에서 중복되는 숫자가 없어야 합니다.

    제가 제공한 답변은 예시일 뿐, 실제 구현은 복잡한 알고리즘을 필요로 합니다. 사람이 수작업으로 이를 처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복잡한 알고리즘을 활용해야 합니다.

    각 숫자의 빈도와 중복 체크, 그리고 조건에 맞는 조합을 만드는 것은 프로그래밍을 통해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Python이나 R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고, 그에 적합한 알고리즘을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는 조합론, 빈도 분석, 그리고 복잡한 조건 체크가 필요하며, 이러한 문제는 보통 데이터 과학자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프로그래밍을 통해 해결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일반적으로 질문할 수 있는 질문들을 정리했습니다:

    주어진 기간(예: 1031행부터 1035행) 동안의 각 행에 대해, 8번째 숫자를 제외하고 각 행의 숫자가 그 이전 5행(예: 1031행부터 1035행)에 모두 나온 적이 있는지 확인해줄 수 있나요?

    이전의 기준(예: 이전 5행) 대신 새로운 기준(예: 이전 10행)으로 동일한 조건을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어진 기간(예: 1059행부터 1069행) 동안 각 행의 숫자를 나열하고, 특정 행(예: 1069행)의 숫자와 겹치지 않는 숫자들을 찾을 수 있나요?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동시에, 각 조합에서는 반드시 연속된 숫자가 2개 이상 포함되어야 하며, 모든 조합에서 중복된 숫자가 없도록 숫자 조합을 만들 수 있나요?

    가능한 조합이 더 필요하다면, 추가 조합을 만들 수 있나요?

    이러한 질문은 특정 숫자 조합의 패턴이나 빈도를 분석하거나 새로운 조합을 생성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어진 요구사항을 만족하도록 Excel VBA 함수를 작성하는 것은 상당히 복잡합니다. 일단, VBA에서는 숫자 조합을 생성하는 방법, 특히 지정된 조건에 따라 숫자 조합을 필터링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로직을 구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cel 행에서 데이터를 읽습니다.
    해당 행의 숫자들이 이전 N개 행에서 모두 나왔는지 확인합니다.
    특정 범위의 행에서 마지막 행의 숫자와 겹치지 않는 숫자들을 찾습니다.
    이 숫자들을 이용하여 숫자 조합을 생성하고, 조건에 맞는 조합을 필터링합니다.
    이 과정은 상당히 많은 코딩 작업과 테스트를 요구하며, 일반적으로 개발자 또는 프로그래머가 수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따라서, 이 작업을 직접 수행하려면 VBA 또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VBA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간단한 예시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코드는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지만, 어떻게 VBA 코드를 작성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ub CheckNumbers()
        Dim rng As Range
        Dim cell As Range
        Dim numList As Collection
        Dim num As Variant
    
        ' Read the numbers from the last 5 rows
        Set rng = Range("A1:F5")
        Set numList = New Collection
        
        ' Loop through each cell in the range
        For Each cell In rng
            On Error Resume Next
            ' Add the number to the collection
            numList.Add cell.Value, CStr(cell.Value)
            On Error GoTo 0
        Next cell
        
        ' Check if the numbers in the current row exist in the previous rows
        Set rng = Range("A6:F6")
        For Each cell In rng
            On Error Resume Next
            num = numList.Item(CStr(cell.Value))
            If Err.Number <> 0 Then
                ' The number does not exist in the previous rows
                Debug.Print "Number " & cell.Value & " does not exist in the previous rows"
            Else
                ' The number exists in the previous rows
                Debug.Print "Number " & cell.Value & " exists in the previous rows"
            End If
            On Error GoTo 0
        Next cell
    End Sub

    이 코드는 간단히 현재 행의 숫자들이 이전 행들에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러나, 주어진 요구사항에 맞는 숫자 조합을 생성하고 필터링하는 등의 추가 로직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유형의 고급 로직은 프로그래밍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프로그래밍에 익숙하다면, 이 코드를 시작점으로 사용하여 필요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