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공무원 급여 정보

2019년 보육교직원 인건비 by 고가네유아포럼

by 45분점1 2019. 8. 6.

목차

    2019년 보육교직원 인건비 by 고가네유아포럼

    서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꽤 더운 날씨네요. 지난 주말에는 즐거운 주말을 보내느라 해야 할 일들이 쌓여버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오늘은 2019년 보육교직원 인건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가네유아포럼에서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 블로그에 쓰지 않았던 2019년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급기준 표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세부 내용

    지금부터는 2019년 기준으로 보육교직원 인건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표는 고가네유아포럼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표는 고가네유아포럼가 출처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면, 2019년 기준으로 보육교직원의 월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월급이 적은 직종은 조리원으로, 1호봉의 급여가 174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반면, 보육교사의 경우 1호봉의 월급이 185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보육교사와 공무원 월급 비교

    보육교사의 1호봉 월급이 공무원 보다 많이 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월급만을 단순히 비교하는 것은 공정한 비교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공무원의 월급은 기본급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수당과 처우개선비 등을 합친 총액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실제로는 보육교사의 총 수입과 9급 공무원의 총수입을 비교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육교사는 보육 시설의 규모와 지역에 따라 추가로 수당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근속연수와 경력에 따라서도 보수가 차등 지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원칙대로 모든 보상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보육교사의 월급은 9급 공무원 1호봉 평균 급여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2019년 기준 보육교직원의 인건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육교직원의 월급은 직종에 따라 다양하게 결정되며, 보육교사의 월급은 공무원의 월급과 단순히 비교할 수 없는 복잡한 요인들이 있습니다.

    어떤 직종이든 중요한 일을 수행하는 모든 직원들에게 적절하고 공정한 보상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보육교직원들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보람 있는 일을 하며, 보다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번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유용한 정보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