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공무원 급여 정보

2020년 보육교사 호봉표 2020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사립유치원 처우개선비 from 고가네유아포럼

by 45분점1 2020. 3. 9.

목차

    2020년 보육교사 호봉표 및 2020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비와 사립유치원 처우개선비에 대하여

    2020년, 보육교사의 호봉표와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그리고 사립유치원 처우개선비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공무원 봉급의 인상률과 최저임금 등의 변화로 인해 보육교사와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처우와 급여 문제는 끊임없이 논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육교사 호봉표

    국공립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의 교사들은 공무원 신분이므로 공무원 봉급표 규정인 공무원 보수규정의 별표에 따라 월급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보육교사들의 호봉표는 공무원 봉급표에 따라 적용됩니다.

    2019년 사립유치원 호봉표(위) from 고가네 유아 포럼
    2018년 사립유치원 호봉표

    하지만 사립유치원 교사나 보육교사들의 처우는 국공립유치원 교사 호봉표와는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2019년부터 사립유치원 호봉표가 국공립유치원 교사 호봉표와 동일해지기 시작했으나, 2020년에는 사립유치원 교사 호봉표가 별도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사립유치원 교사들은 원장의 임의적인 결정에 따라 호봉이 책정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020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국공립 어린이집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교육의 질과 환경의 개선을 위해 특정 예산이 배정됩니다. 2020년에는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비가 제안되었습니다. 이 예산은 보육교사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되어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예산의 한계로 인해 이러한 환경개선비를 충분히 지원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보육교사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지원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립유치원 처우개선비

    사립유치원은 국가에서 직접적인 지원을 받지 않으며, 사립 기관으로서 자율적으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사립유치원의 교사들은 보육교사 호봉표와 다른 형태의 급여 체계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립유치원 교사들은 국공립유치원 교사들에 비해 처우가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립유치원의 경우 재원 상태에 따라 보육교사들의 급여 수준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교사들의 노동조건에 영향을 미칩니다. 보육교사들이 더 나은 근무환경과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의 처우개선비를 논의하고 추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0 보육교사 호봉표, 2019 보육교사 호봉표,  2018년 보육교사 호봉표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2020년 보육교사 호봉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2019년과 2018년 보육교사 호봉표도 함께 비교하여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보육교사들의 처우 개선과 관련하여 공식 발표된 정보를 중심으로 정확한 내용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1. 2020년 보육교사 호봉표

    2020년의 보육교사 호봉표는 지난 해에 비해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육교사들은 기본적으로 월급과 함께 처우개선비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처우개선비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2019년 보육교사 호봉표

    2019년의 보육교사 호봉표를 살펴보면, 이전 연도와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들의 인건비 지급기준표를 통해 월급과 처우개선비를 구분하여 살펴봅시다.

    3. 2018년 보육교사 호봉표

    2018년의 보육교사 호봉표를 공식 발표 버전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전 년도와의 변화를 통해 보육교사들의 처우 개선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급기준표와 처우개선비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급기준표와 처우개선비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8년을 기준으로 인건비 지급기준표가 어떻게 변화해왔고, 처우개선비는 어떤 원리로 산정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5. 국공립유치원 교사 호봉표와 사립유치원 교사 호봉표 비교

    국공립유치원 교사와 사립유치원 교사의 호봉표를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또한, 보육교사의 월급이 공무원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6. 보육교사와 최저시급, 공무원 월급 비교

    보육교사의 월급과 최저시급, 공무원 월급을 비교하여 보육교사들의 임금 상황을 파악해봅시다. 최저시급 인상과 보육료 지원 증가에 대한 이슈도 함께 다루어보겠습니다.

    7. 보육교사들의 현실과 과제

    마지막으로, 보육교사들이 직면한 현실과 해결해야 할 과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보육교사들이 공로를 인정받고 존경받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겠습니다.

    2020 보육교사 호봉표
    PS. 2019 보육교사 호봉표입니다.
    2018년 보육교사 호봉표 공식 발표 버전입니다. 2018년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급기준표
    2020년 국공립유치원 교사 호봉표
    2019 교사 호봉표
    2018년 국공립 교사 봉급표
    2018년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의 정교사는 호봉획정으로 7~8호봉부터 시작하니 20호봉 이래 봐야 36살 안팎일 것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보육 교사해서 36 정도에도 교사로 일하고 있다면 20호봉은 안되어도 16호봉은 되겠죠?

    그렇게 비교해야지... 어찌 엉뚱하게 비교해놓고 처우개선비라는 명목으로 지급이 되고 있는 것인지.... 이건 또 다른 국민 혈세 낭비는 아닐지 궁금하군요.

    어린이집이나 사립유치원은 경영이 힘들다고 빼엑~

    최저임금 인상이 16% 넘어가는데 왜 보육료 지원은 7.2%만 하냐고 난리인 거죠.

    자선사업들만 했답니까?

    마진 없이 보육료 받으면 100퍼센트 보육교사 인건비로 민 지급해왔나 보죠?

    인건비 싸움인 서비스 업종 일터... 그들이 사명감만으로 교육 사업한 건 아닐 테고 보육교사들 최저임금으로 부려먹으면서 사리사욕 채우던 게 안 채워지니 빼엑~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보육교사 호봉표를 중심으로 2019년과 2018년 호봉표와 비교하며 보육교사들의 처우 개선 상황을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보육교사들의 현실과 과제에 대해 이해하고 지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2020년의 보육교사 호봉표와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그리고 사립유치원의 처우개선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육교사들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교육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여전히 보육교사들의 근로조건과 급여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사립유치원의 원장들은 보육교사들의 노동조건과 처우를 개선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어린이들의 더 나은 교육환경과 보다 안정적이고 행복한 보육교사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