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래한글

엑셀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빠른실행 도구모음

by 45분점1 2023. 11. 26.

목차

    엑셀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빠른실행 도구모음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통해 엑셀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엑셀은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매번 메뉴를 클릭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은 시간 낭비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 엑셀 작업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활용하여 나만의 단축키를 만들어보세요.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한데 모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하기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엑셀 내에서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보통 위 초록 상태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콘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리본 메뉴 아래로 옮겨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기능 추가하기: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원하는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ALT 키를 누르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2.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기능 추가하기: 엑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빠른실행도구모음"을 클릭하고 "기타명령"에 들어갑니다.
    3. 명령 선택: "명령선택"에서 "모든 명령"으로 설정하면 엑셀 내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기능이 표시됩니다.
    4. 기능 추가하기: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원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이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원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들을 나만의 단축키로 만들어보겠습니다.

    1. ALT 키 누르기: ALT 키를 누르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한 기능들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2. 단축키 설정: 원하는 기능을 실행하려면 해당 기능의 숫자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메뉴를 클릭하는 대신 빠르게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만의 엑셀 단축키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더 효율적으로 엑셀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엑셀에서 작업할 때 메뉴를 클릭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활용하여 해소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나만의 단축키를 만들어보세요. 이를 통해 엑셀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활용하여 나만의 단축키를 만들어보세요. 엑셀 작업이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키워드

    엑셀, 단축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엑셀 효율적 활용, 엑셀 작업, 엑셀 팁, 빠른 실행 도구 설정, 나만의 단축키, 엑셀 기능, 엑셀 메뉴, 엑셀 명령어, 엑셀 시간 절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