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군산 여행지 추천 - 고군산군도, 장자도, 선유도, 대장봉

by 45분점1 2023. 7. 26.

목차

    군산 여행지 BEST 5: 풍경과 역사가 어우러진 곳

    군산은 일제강점기 시절의 생활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근대 문화 도시로, 미식의 도시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역사 체험학습장이며, 과거의 풍경과 맛집들이 줄을 이어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최근에는 SNS에서도 군산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군산에서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고군산군도: 아름다운 섬들의 집합체

    고군산군도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이 관할하는 제도로, 선유도, 신시도, 무녀도, 장자도, 야미도, 관리도, 방축도, 말도, 명도, 대장도, 비안도, 두리도 등 12개의 유인도와 횡경도, 소횡경도, 보농도, 십이동파도 등 40여 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그 경관이 빼어나 관광지로 유명하며, 3개의 중심 섬인 선유도, 신시도, 무녀도와 장자도, 야미도, 대장도는 새만금 방조제 및 고군산로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군산군도는 깨끗한 모래가 드넓게 펼쳐져 있어 최근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이 만들어낸 바위와 어우러지는 일몰이 환상적이라 '한국의 코타키나발루'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낚시, 트레킹, 사진 촬영 등이 인기 있습니다.

    고군산군도는 그 자체로 한 편의 풍경화 같습니다. 각 섬마다 독특한 특색과 매력을 가지고 있어, 섬을 차례로 방문하며 그 풍경과 분위기를 체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풍성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군산 여행 때는 고군산군도를 꼭 방문해보세요.

    선유도: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아름다운 섬

    선유도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에 위치한 섬으로, 고군산군도 중 가장 큰 섬입니다. 이곳은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신선이 노닐던 아름다운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유도는 그 자체로 한 편의 풍경화 같습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맑은 물과 넓은 모래사장으로 유명하며,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선유도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 위를 가르는 '선유 스카이 SUN 액티비티'는 선유도의 대표적인 체험 활동 중 하나로, 집라인을 타고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동 바이크를 타고 해변 주변을 드라이브하는 것도 인기가 있습니다.

    선유도의 또 다른 명소는 '망주봉'입니다. 망주봉에서 바라보는 선유도의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곤 합니다. 망주봉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약 30분 동안의 등반을 보상해 주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선유도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도 개최되는 곳입니다. '노을 뮤직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를 통해 여행객들은 음악과 함께 선유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유도는 그 자체로 한 편의 풍경화 같습니다. 다음 군산 여행 때는 선유도를 꼭 방문해 보세요.

    대장도: 장자도와 연결된 아름다운 섬

    대장도는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섬으로, 장자도와 함께 고군산군도를 이루는 섬 중 하나입니다. 대장도는 장자도와 33m의 대장교로 연결되어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섬은 그 자체로 한 편의 풍경화 같습니다.

    대장도에는 '장자 할머니바위'라는 독특한 명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사랑에 대한 전설이 전해져 오는 곳으로, 사랑하는 연인끼리 손을 잡고 장자 할매에게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왔습니다. 이러한 전설 덕분에 많은 커플들이 이곳을 찾아옵니다.

    대장도는 그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사랑의 전설로 인해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다음 군산 여행 때는 대장도를 꼭 방문해 보세요. 그 아름다운 풍경과 사랑의 전설은 여행의 피로를 모두 잊게 해 줄 것입니다.

    대장봉: 선유도의 최고봉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

    대장봉은 전라북도 군산시 대장도에 위치한 봉우리로, 대장도의 최고봉입니다. 이곳은 선유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봉은 주차장에서 대장봉까지 약 1.6km 정도의 등산로를 따라 이동하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평균 경사도는 약 11%로, 최고 구간에서는 23%에 이릅니다.

    대장봉에서는 선유도와 주변의 섬들, 그리고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는 그 아름다움이 더욱 돋보입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곤 합니다. 대장봉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약 30분 동안의 등반을 보상해 주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대장봉은 군산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며,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다음 선유도 여행 때는 대장봉을 꼭 방문해 보세요. 그 아름다운 풍경은 여행의 피로를 모두 잊게 해 줄 것입니다.

    군산 유명 맛집 베스트 5

    군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곳들은 현지인들이 인정한 맛집으로, 군산 여행 시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이성당
      • 이성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단팥빵으로, 겉은 얇고 속은 가득 채운 팥소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성당에 있는 빵 대부분이 쌀가루로 반죽해 차진 식감이 인상적입니다. 그다음 인기 메뉴는 야채빵으로, 팥소와 야채가 가득 들어있어 마치 야채 만두를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2. 한일옥
      • 한일옥은 군산의 유명 여행명소 초원사진관 구경을 마치고 난 뒤 방문하기 좋은 맛집입니다. 이곳은 군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점 중 하나로, 현지인들이 인정한 맛집입니다.
    3. 압강옥
      • 압강옥은 다채롭게 즐기는 이북식 요리를 제공하는 맛집입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쟁반전골과 냉면으로,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4. 파라디소 페르두또 이탈리안 카페 & 키친
      • 이곳은 이탈리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겸 키친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을 위한 음식점으로 추천되는 곳입니다.
    5. 치코
      • 군산에서 저렴한 음식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점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메뉴를 즐기면서 군산의 특색을 느껴보세요.

    이 외에도 군산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군산 여행 시 이곳들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