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df jpg 변환 프로그램 small pdf 설치 없는 사이트 스몰피디에프

by 45분점1 2020. 4. 30.

목차

    예전에는 서류 문서라고 하면 대부분 아래한글이나 MS워드의 파일을 지칭해 왔죠.

    그런데 어느 때부터인지, PDF라는 파일 형태가 보급되면서, 안내문 같이 수정이 필요치 않은 문서들은 PDF로 배포되곤 하고 있죠.

    장점은 기존 문서들도 요즘은 뷰어가 많이 보편화 되었지만, 버전에 따라서 열리기도 하고 안 열리기도 했었던 것에 반해서, PDF는 모든 뷰어에서 잘 열리고, 심지어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볼 수 있는 대세가 되었죠.

    그런데 필요에 따라서는 이 PDF 문서를 JPG로 바꾸거나 JPG로 된 이미지를 PDF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그리고 수정하고 싶을 때도 있구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pdf파일 jpg변환과, pdf 한글로 변환, 워드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pdf변환 방법.

    예전에는 pdf jpg 변환을 하려면 pdf를 만든 어도비의 pdf 출판 프로그램이 반드시 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pdf jpg 변환 사이트인 스몰 피디에프라는 사이트에서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파일 변환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스몰 피디에프, small pdf, 스몰 pdf 중에 마음에 드는 걸로 검색하시면 http://smallpdf.com/ 가 검색됩니다

    외국 사이트입니다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굳이 영어실력을 필요로 하지는 않아요.

    pdf를 jpg로 변환해 보죠.

    노란색 메뉴인 PDF to JPG 아이콘을 선택해서 열린 창에 PDF 파일을 drag & drop 합니다.

    이미지를 넣으면 여러 장의 jpg 파일로 바꾸는지 한장의 jpg파일로 바꿀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pdf jpg 변환이 끝나면 아래쪽에 다운로드 창이 열립니다.

    변환 과정이 끝난 파일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jpg pdf변환은 jpg to pdf를 선택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쉽죠?

    jpg뿐만 아니라, ppt, excel, word로 서로 상호 변환이 가능하고 락을 걸거나 해제하고, pdf문서를 합치거나 분할하는 기능도 수행해 줍니다.

    아쉽게도 외국 사이트라서 pdf 한글변환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외국 사이트라 조금 느립니다. ^^;

    반응형

    댓글